알라딘

헤더배너

MD추천 eBook

  • 소설

    두리안의 맛

    우리가 살고 있는 여기는 어떤 곳인가
    차가운 현실을 맨몸으로 뚫고 나가야 하는 이들의 삶을 날카롭게 묘파하면서도, 느슨한 연대를 유지하며 서로를 보듬고 일으켜 세우는 이야기들을 전한다.

  • 역사

    질문으로 시작하는 세계사 수업 1

    오늘의 세계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?
    질문이 바뀌면 역사를 보는 눈이 달라진다. 오늘의 세계를 만든 모든 시작의 역사를 질문과 함께 파헤친다.

  • 에세이

    시절한시

    흔들리는 삶에 건네는 한시 이야기
    '호우시절'에서 '춘소'까지, 메마른 일상을 단비처럼 적셔 줄 한시들을 추렸다. 1천 년 전 옛사람들이 쓴 시에서 지금도 여전히 유효한 '사람'의 이야기를 만나보자.

  • 인문

    사이드 캐릭터의 공식

    스핀오프를 부르는 매력적인 조연
    완성도 높은 작품일수록 의미 없는 캐릭터는 존재하지 않는다. 등장만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조연 캐릭터 작법 튜토리얼을 만나본다.

  • 좋은부모

    부모 지도

    유아기에서 사춘기까지 단계별 양육 나침반
    <깨어있는 부모> 차바리 박사가 수십 년간의 임상 사례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양육자의 유형별, 아이의 발달단계별로 적용 가능한 구체적인 지침과 전략을 소개한다.

  • 과학

    세포처럼 나이 들 수 있다면

    탄생, 노화, 다양성을 이해하는 발생생물학 수업
    생물학으로 본 저속 노화 시대,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. 세포 그리고 발생생물학과 함께 알아보는 노화.

독자가 권하는 책

[마이리뷰] 후설과 메를로-퐁티 지각의 현상학

https://m.blog.naver.com/syeong21/223653229182그런데 곰곰이 생각해 보면, 나 역시 프랑스 대혁명의 수혜자다. 만약 중세 시대에 태어났다면 나는 아마 ‘마녀‘로 몰려 이런 글을 쓰기는커녕 화형당했을지도 모른다. 혹은 훗날을 도모하며 변장하고 도망자로 살아갔을지도 모른다. 상상만으로도 내 삶이 어느새 모종의 영화가 되어 버렸다. 그렇다면 이렇게 된 바에야, 아예 시나리오를 써보는 것은 어떨까. 어이없는 사건들 속에서 그것이 왜 말이 안 되는지를 탐구하고, 그렇다면 나는 무엇이 말이 된다고 생각하는지 성찰해 보고 싶다. 이 과정에서 나는 ‘말‘을 찾아야 한다. 내가 믿는 ‘말‘과 그 ‘세계‘를 찾기 위해, 이를 진지하게 탐구했던 철학자들을 만나고 싶다. 그래서 읽게 된 책이 이남인 교수님의 『후설과 메를로-퐁티의 지각의 현상학』이다. 이 책읽기는 이제 시작이다.

라이언럽님

[마이리뷰] 킬에이저

📖 소시오패스에게서 가족을 지켜내려는 프로파일러이자 평범한 엄마의 이야기.청소년 범죄에 대한 이야기로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. 미숙한 어른의 저급한 행동이 여러 가정에 얼마나 큰 피해와 고통을 주는지 알려주었다. 목표를 위해서 남을 짓밟으면서까지 굳이 올라가고 싶을까?가해자를 두둔해 주는 것처럼 보여서 아쉬웠고 끈임없이 엮는 관계만 아니었어도 감정의 흐름이 더 자연스럽지 않았을까 생각한다. 면죄부는 모두에게 공평해야한다. 피해자와 가해자 그 한 끗 차이는 누구도 정답을 정할 수 없으며 우리나라 소년범 죄는 무겁지만 형량은 너무 가볍다. ✏️ 지나고 나면 보이는 지름길.

스텔라님

지금 많이 읽고 있는 eBook
2025. 01. 12 01:35

알라딘 오디오북

무료 eBook

이달의
전자책 이벤트